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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 개발자 수업 강의노트/Java 이론

DrawImage

by 캬캬백곰 2012. 5. 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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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이미지를 그리는 법


원본(src)을 화면(dst)에 범위를 지정하여 출력하는 방법으로, 원본이 있으면 그 원본에서 보여주고 싶은 부분만을 지정할 수 있고, 또한 화면에 출력하는 것도 지정된 범위에 그림이 뜨도록 할 수 있다.





그림 속 빨간 상자와 같이 우선 해당 프로젝트 내에 폴더를 만들어 그곳에 이미지 파일을 저장해주어야 한다.


프로젝트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면 뜨는 메뉴에서 new -> folder를 선택하면 해당 폴더를 만들 수 있고, 그곳에 이미지를 복사한다.


import java.awt.Frame;

import java.awt.Graphics;

import java.awt.Image;

import java.io.File;

import java.io.IOException; //이미지를 불러와 출력하기 위해 import 호출


import javax.imageio.ImageIO;


public class MyWindow1 extends Frame{

private Image img = null;

public MyWindow1(){

try {

img = ImageIO.read(new File("imgs/apple.jpg"));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이미지가 저장된 위치 및 파일 지정

} catch (IOException e) {

// TODO Auto-generated catch block

e.printStackTrace();

} //try, catch = 예외처리

}

@Override
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
g.drawImage(img, x, y, this); //(x,y)좌표에 전체 이미지 그리기

g.drawImage(img, x, y, 70, 100, this);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이미지를 (x,y)좌표에서 시작해 넓이:70, 높이:100으로 출력

g.drawImage(img, 0, 0, 1440, 900, this);

g.drawImage(img, 100, 100, 200, 200, 0, 0, 100, 100, this);

}

}


* g.drawImage(img, dx1, dy1, dx2, dy2, sx1, sy1, sx2, sy2, observer);

//sx1, sy1: 원본 파일의 시작점, sx2, sy2: 원본 파일의 마지막점

//dx1, dy1: 출력화면 시작점, dx2, dy2: 출력화면 마지막점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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