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#메소드 오버로딩
-비슷한 메소드 여러 개를 정의 가능. 단)인수가 틀려져야 함.
-한 클래스 내에 같은 이름의 메소드 여러개 정의.
#메소드는 행위, 기능을 나타내기에 동사 형태의 단어를 써주는 것이 좋다
#형식
public 반환형 메소드명(인수){
}
#반환형과 인수의 유무
//반환형 O, 인수 X
public int eat(){ //반환형이 void가 아닌 경우는 반드시 같은 타입의 데이터를 반환해야함.
return 5;
}
//반환형0, 인수O
public String eat(int cnt){
return "아이템을"+cnt+"개 먹었다.";
}
//반환형 X, 인수 X
public void move(){
System.out.println("움직이기...");
}
//반환형 X, 인수 O
public void move(int gap){
System.out.println(gap+"만큼씩 움직인다.");
}
#실행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Actor at = new Actor();
at.move(); //move메소드를 호출(실행)
at.move(3);
//반환형이 있는 메소드를 실행
int result = at.eat(); //반환되어지는 값을 변수에 저장
System.out.println(result);
String r2 = at.eat(3);
System.out.println(r2);
}
728x90
반응형
'Java 개발자 수업 강의노트 > Java 소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패턴 (0) | 2012.05.08 |
---|---|
상속 (0) | 2012.05.08 |
getter, setter 선언 및 출력 (0) | 2012.05.03 |
삽입 정렬 (0) | 2012.05.02 |
선택 정렬 (0) | 2012.05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