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* 최초 작성일 : 2022.02.17
* 최종 수정일 : 2022.02.17
- lock 문은 자신에게 소속된 코드가 실행이 완료되기 전까지 연속적인 호출에도 잠금 상태를 유지함
- 연속적인 호출에도 하위 코드가 완료되지 않으면 하위 코드를 중복 실행하지 않음.
lock(x)
{
//하위 코드
}
- 주의사항
* try...finally 예외처리를 사용할 경우 예외가 throw 되더라도 잠금이 해제
* await 연산자 사용 불가
* 교착, 잠금 경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this, Type인스턴스, 문자열 인스턴스는 최대한 짧은 시간 동안 잠금을 유지.
728x90
반응형
'Unity3D > Unity &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개의 Color Gradient를 구간으로 나누기 (0) | 2022.03.17 |
---|---|
Dictionary 배열 사용 (0) | 2022.03.15 |
Azure Kinect 참조하기 좋은 사이트 (0) | 2022.02.22 |
Azure Kinect 공식 예제 파일 (0) | 2022.02.22 |
Unity & C# ~ using 문 (0) | 2022.02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