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참고 블로그 : https://spirit32.tistory.com/21
//object형식으로 만들 클래스
//파일을 전송할 때 object형식으로 보내지 않으면 형식에러가 발생함
public class FormFile
{
public string Name { get; set; }
public string ContentType { get; set; }
public string FilePath { get; set; }
public Stream Stream { get; set; }
}
public class RequestHelper
{
public static string PostMultipart(string url, Dictionary<string, object> parameters)
{
//바운더리 설정
//content-type 헤더에 포함된 boundary 매개 변수 값을 설정
string boundary = "---------------------------" + DateTime.Now.Ticks.ToString("x");
byte[] boundaryBytes = System.Text.Encoding.ASCII.GetBytes("\r\n--" + boundary + "\r\n");
HttpWebRequest request = (HttpWebRequest)WebRequest.Create(url);
//GetResponse() 및 GetRequestStream() 메서드의 제한 시간 값을 밀리초 단위로 설정
request.Timeout = 10000;
//MIME 프로토콜 설정
//multipart 프로토콜로 설정
request.ContentType = "multipart/form-data; boundary=" + boundary;
//HTTP Accept 헤더의 값 설정
//기본값은 null
request.Accept = "application/json";
//인터넷 리소스에 접속하는 데 사용할 요청 메소드
//HTTP1.1 프로토콜 동사(GET, HEAD, POST, PUT, DELETE, TRACE 또는 OPTIONS)로 설정
//기본값은 GET
request.Method = "POST";
//인터넷 리소스에 영구 연결을 할 것인지 여부를 나타내는 값
request.KeepAlive = true;
//요청에 대한 인증 정보를 가져오거나 설정
request.Credentials = System.Net.CredentialCache.DefaultCredentials;
if (parameters != null && parameters.Count > 0)
{
//스트림 초기화
using (Stream requestStream = request.GetRequestStream())
{
foreach (KeyValuePair<string, object> pair in parameters)
{
//바운드리 BYTE형식 쓰기
requestStream.Write(boundaryBytes, 0, boundaryBytes.Length);
//value값이 오브젝트 형식일 때
if (pair.Value is FormFile)
{
FormFile file = pair.Value as FormFile;
string header = "Content-Disposition: form-data; name=\"" + pair.Key + "\"; filename=\"" + file.Name + "\"\r\nContent-Type: " + file.ContentType + "\r\n\r\n";
byte[] bytes = System.Text.Encoding.UTF8.GetBytes(header);
requestStream.Write(bytes, 0, bytes.Length);
byte[] buffer = new byte[32768];
int bytesRead;
if (file.Stream == null)
{
//파일 업로드
using (FileStream fileStream = File.OpenRead(file.FilePath))
{
while ((bytesRead = fileStream.Read(buffer, 0, buffer.Length)) != 0)
requestStream.Write(buffer, 0, bytesRead);
fileStream.Close();
}
}
else
{
while ((bytesRead = file.Stream.Read(buffer, 0, buffer.Length)) != 0)
requestStream.Write(buffer, 0, bytesRead);
}
}
//value 값이 오브젝트 형식이 아닐 때
else
{
string data = "Content-Disposition: form-data; name=\"" + pair.Key + "\"\r\n\r\n" + pair.Value;
byte[] bytes = System.Text.Encoding.UTF8.GetBytes(data);
requestStream.Write(bytes, 0, bytes.Length);
}
}
byte[] trailer = System.Text.Encoding.ASCII.GetBytes("\r\n--" + boundary + "--\r\n");
requestStream.Write(trailer, 0, trailer.Length);
requestStream.Close();
}
}
using (WebResponse response = request.GetResponse())
{
using (Stream responseStream = response.GetResponseStream())
using (StreamReader reader = new StreamReader(responseStream))
return reader.ReadToEnd();
}
}
}
- 참고사항
1. boundary는 필수 사항
2. 400에러는 object 형식이 맞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음
3. 500에러는 서버가 요청을 받을 수 없을 때 발생
728x90
반응형
'Unity3D > Unity &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& C# ~ TMPRO에서 텍스트 길이 아는 법 (0) | 2022.07.01 |
---|---|
Unity & C# ~ Text 말 줄임표 표기 (0) | 2022.07.01 |
Unity & C# ~ List<Class> 형식 (0) | 2022.06.16 |
Unity & C# ~ 음성 녹음 세팅 (0) | 2022.06.08 |
Unity & C# ~ Anchor에 따른 Position 값 설정 (0) | 2022.06.07 |